2022 하반기 사회복지노동자학교가 진행됩니다. 이번에는 사회복지노동자에게 보장되어야 할 노동권과 인권의 기본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강의로 진행됩니다. 노동자라면 반드시 보장받아야 할 권리를 우리는 사회복지노동자이기 때문에, 사회복지시설에서 일한다는 이유로 여전히 경시하고 외면해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원청사용자인 정부와 지자체의 사용자로서의 책임과 역할 및 직장 내 괴롭힘과 감정노동으로부터의 보호가 강조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권리를 소중히 하는 자는 다른 이의 권리 또한 소중히 여길 수 있습니다. 우리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우리의 권리를 찾는 길을 많은 분들이 함께 걸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시&주제

-1123() 19: 1노무가 아닌 권리로_사회복지노동자의 노동권(김요한 노무사)

-1130() 19: 2인내가 아닌 인권으로_사회복지노동자의 인권(권오훈 인권국장)

-127() 19: 3수직이 아닌 수평으로_사회복지현장과 노동조합(김요한 노무사)

 

장소: 서울시NPO지원센터 주다강의실(서울시청 인근)

 

참가신청 -> http://bit.ly/사회복지노동자학교

강의신청은 현장참석을 원칙으로 하며 강의 장소인 서울시청에 물리적으로 참석이 어려운 분들에 한하여 온라인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신청이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을 하지 못할 경우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간단한 식사를 준비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공공운수노조 사회복지지부(010-2602-6315, swlu00@gmail.com)